본문 바로가기


1분 이슈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캐스팅 및 개봉시기, 원작 소설과 웹툰 소개

by 딱1분 2024. 5. 7.

<전지적 독자 시점>이라는 작품을 아시나요? 원작 소설이 웹툰으로 제작되더니, 이제는 영화화까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원작을 재미있게 읽었던 독자로서 즐거운 소식인데요(원작을 망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서). 오늘은 <전지적 독자 시점>의 원작 소설과 웹툰, 그리고 영화 캐스팅 및 예상 개봉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전지적독자시점

 

 

1. <전지적 독자 시점> 원작 소설과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은 2018년 6월부터 2020년 2월까지, 2년가량에 걸쳐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에서 연재된 웹소설입니다. 총 551화의 분량으로, 작가는 싱숑이라는 필명의 부부작가인데요. 문피아 최대 히트작으로 큰 인기를 끌며, 웹소설의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멸망을 다루는 장르인 '아포칼립스물'이자 초월적인 존재들이 인간계에 관여한다는 설정의 '성좌물'이기도 한데요. 한때 이 작품으로 인해 유사 장르가 전반적으로 각광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전지적 독자 시점>으로 인해 웹소설을 처음 접했기 때문에 감회가 남다른 작품이기도 하네요.

 

※ 원작 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

 

전지적 독자 시점

싱숑 - 오직 나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novel.munpia.com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전지적 독자 시점>은 웹툰으로도 만들어졌습니다. 2020년 5월부터 네이버에 연재 중이며, 작화는 슬리피-C, 각색은 UMI가 담당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결말을 알고 있는 터라 소설에 비해 흥미가 조금 떨어지지만, 상상했던 그림과 어느 정도 맞아떨어지는 듯하여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수요 웹툰이네요. 

 

※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

 

전지적 독자 시점

'이건 내가 아는 그 전개다'한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다.오직 나만이 완주했던 소설 세계에서 평범했던 독자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comic.naver.com

 

 

2. <전지적 독자 시점> 줄거리

 

 

원작 소설이나 웹툰을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줄거리를 간략하게 요약해 드립니다.

 

<전지적 독자 시점>의 기본 설정은 '멸망한 세계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 오직 주인공뿐이라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단순한데요. 그 안에 들어있는 다양하면서도 흥미로운 설정들이 단순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듭니다.

 

주인공 '김독자'는 조용한 회사원입니다. 아무도 읽지 않는 소설을 즐겨보며 아웃사이더 성향이 있고 소심하지만, 뛰어난 논리력과 의외의 용기를 가진 사람이기도 하죠.

 

어느 날, 평범한 퇴근길에 오른 그의 앞에 세상의 멸망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그의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하는데요. 멸망해 가는 세상의 모습이 그가 읽던 '아무도 읽지 않는 소설'의 내용과 완벽하게 같았기 때문입니다.

 

멸망해 가는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해, 김독자는 그가 알고 있는 소설 속 내용들을 활용하여 위기를 헤쳐나가는데요. 그런 그의 앞에 소설 속의 주인공인 '유중혁'이 등장하기도 하고, 소설 속 빌런들은 물론 초월적인 존재인 '성좌'들이 등장하기도 하며, 소설 속에는 없었던 김독자 본인의 주변 인물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호기심이 생기시나요? 흥미가 생기시는 분들은 영화가 개봉하기 전, 소설이나 웹툰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전지적 독자 시점> 영화 캐스팅 및 개봉시기

 

 

가장 먼저 주인공, 김독자 역할에는 배우 안효섭이 캐스팅되었습니다. 평범한 듯 하지만 냉철하고 이성적 모습 또한 지니고 있는 김독자의 역할과 잘 어울리는데요. 소설 속 주인공이자 사기캐릭터 유중혁 역할에는 배우 이민호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외모나 피지컬 등을 고려했을 때 꽤나 적절한 캐스팅인 것 같네요.

 

전지적독자시점-영화-캐스팅1
영화 <전지적 독자시점>에 캐스팅된 이민호, 안효섭, 채수빈, 신승호

 

김독자의 직장 동료인 유상아 역에는 배우 채수빈이, 우직한 군인 출신으로 김독자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는 이현성 역에는 배우 신승호가 캐스팅되었습니다.

 

또한 정의감에 불타는 여성 검술사 정희원 역에는 배우 나나가, 유중혁과 함께 다니는 여고생 역할에는 블랙핑크 지수가, 소설 속에서는 악역이었으나 김독자의 동료가 되는 공필두 역에는 배우 박호산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전지적독자시점-영화-캐스팅2
영화 <전지적 독자시점>에 캐스팅된 나나, 박호산, 지수

 

소설을 읽었던 독자로서 캐스팅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배우들의 이미지가 대부분 소설 속 캐릭터들과 꽤나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영화 개봉은 언제일까요? 지난 2023년 12월에 촬영을 시작했다고 하며, 개봉은 2025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네요. 상반기가 될지 하반기가 될지는 두고 봐야겠네요.

 

오늘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