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분 이슈

어벤져스 둠스데이 : 로다주 악당 복귀, 개봉일 후속작 등 정보 총정리

by 딱1분 2024. 7. 31.

마블 시리즈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중에서도 아이언맨과 어벤져스 시리즈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2026년, 어벤져스가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것도 영원한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함께 말이죠. 오늘은 어벤져스의 다섯 번째 이야기, <어벤져스 : 둠스데이>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어벤져스 둠스데이

 

 

1. <어벤져스 : 둠스데이> 개봉일, 후속작 등 정보

 

 

<어벤져스 : 둠스데이>는 어벤져스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입니다.

 

2012년 <어벤져스>, 2015년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8년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2019년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 이어 2026년 5월에 개봉할 예정인데요. 참고로 후속작인 여섯 번째 이야기, <어벤져스 : 시크릿 워즈>는 2027년 5월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벤져스어벤져스-에이지오브울트론
<어벤져스(2012)>,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어벤져스-인피니티워어벤져스-엔드게임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2018)>, <어벤져스 : 엔드게임(2019)>

 

어벤져스의 다섯 번째 이야기는 원래 <캉 다이너스티>라는 부제로, '정복자 캉'이라는 빌런을 등장시킬 계획이었는데요. 정복자 캉 역할을 맡기로 했던 배우 조너선 메이저스가 연인 폭행 혐의로 유죄를 판결받으면서 각본의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제작하기로 발표한 지 2년 만에 '닥터 둠'을 주연으로 한 '둠스데이'로 부제가 변경되었는데요.

 

닥터 둠은 가상의 국가인 라트베리아의 독재 군주로, 과학과 마법 모두에 통달한 천재이자 악당인 캐릭터이라고 합니다. 풀네임은 '빅터 폰 둠'인데요. 마블 코믹스에서 타노스에 뒤지지 않는 임팩트와 강력한 능력을 가진 빌런 중 하나입니다. 

 

닥터 둠1닥터 둠2
닥터 둠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마블 코믹스를 보지 못해서 어떤 캐릭터인지 무척 궁금한데요. 거기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기하는 슈퍼 빌런이라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닥터 둠이 메인 빌런으로 활약하는 건 여섯 번째 이야기, <어벤져스 : 시크릿 워즈>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 닥터 둠 캐릭터 소개 : 마블 코리아

 

 

 

2. 메인 빌런 '닥터 둠' 역할에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어벤져스 : 둠스데이>의 제작이 발표되면서 가장 큰 이슈가 된 것은 단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복귀인데요. 그가 기존에 맡았던 역할인 아이언맨이 아니라, 메인 빌런 '닥터 둠'을 연기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마블 복귀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4 코믹-콘' 행사에서 알려졌는데요. 그는 만화 속 닥터 둠의 복장인 녹색 망토와 가면을 착용하고 등장하여, 가면을 벗어 손으로 들어 올리며 "New mask, same task(새로운 가면, 같은 임무)"라고 외쳤다고 합니다.

 

로버트다우니주니어1로버트다우니주니어2
2024 코믹-콘에서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감독을 맡은 앤서니, 조 루소 형제는 "닥터 둠을 연기할 세계 최고의 배우가 필요했다"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블 멀티 유니버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하는 존재로서 빅터 폰 둠을 연기할 수 있는 단 한 사람"임을 밝혔는데요. 이에 일부 아이언맨 팬들은 상당한 충격에 빠졌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2008년부터 2019년까지 11년간 아이언맨을 연기하며, 아이언맨 그 자체였던 배우이기 때문인데요. 2019년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 최후를 맞이한 뒤 마블 은퇴를 선언하고서는, 이렇게 다른 방향으로 돌아오게 되니 팬들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울 것도 같습니다.

 

로버트다우니주니어3로버트다우니주니어4로버트다우니주니어5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아이언맨

 

슈퍼 히어로에서 악당으로의 깜짝 변신에 비난을 보내는 팬들도 있지만, "마블의 구세주"라며 복귀를 반기는 팬들도 있다는데요. 닥터 둠은 늘 가면을 쓰고 다니기 때문에 몰입감이 깨질 염려는 없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로다주의 연기력을 믿기 때문에, 그가 새로운 빌런을 어떻게 그려낼지에 대한 기대가 더 큰 것 같네요.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